본문 바로가기
인생사리_여행

[베트남] 호치민 골든(롱방) 수상 인형극 후기_진짜 재미있어요!

by 문작가_ 2023. 8. 2.
728x90
반응형

구글 지도로 열심히 탐색하다 롱방 수상 인형극 극장을 발견했다.

아무 때나 가면 볼 수 있을 거라 생각했는데

매주 화요일, 금요일 오후 6시 30분에만 공연한다.

그리고 공연시작 전 15분 전에 미리 도착해야 하며

공연은 약 45분 정도 진행된다.

 

(인터넷 예매시 최소 2인부터 예매 가능.

가격은 1인당 17,000원~20,000원 정도)

 

롱방 수상 인형극 극장 : 55B Đ. Nguyễn Thị Minh Khai, Phường Bến Thành, Quận 1, Thành phốHồChí Minh, 베트남

https://goo.gl/maps/bHnveGw6ugaVzufx9

 

롱방 수상인형극 극장 · 55B Đ. Nguyễn Thị Minh Khai, Phường Bến Thành, Quận 1, Thành phố Hồ Chí Minh

★★★★☆ · 공연예술 극장

www.google.com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니 저 인형들이 너무 웃겨서 터졌다.

실제로 보면 진짜 귀여우면서 웃기게 생겼는데.. 나름 역사가 있다.

무려 수상인형극은 천 년 전부터 이어져오는 전통극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놀라운 건 이렇게 생긴 애가 천 년 전부터 존재했다.

천년 전 베트남인들이 디자인한 인형이라니 신기하다.

행복하게 웃고 있는 인형을 만든 걸 보니 그 시절 사람들도

행복이 최고라 생각했나 보다.

 

 

우선 할인을 조금이라도 받기 위해 미리 인터넷으로 예매하고 갔다.

(클룩,와그,트립닷컴 등등 아무 곳이나 이용하면 좋다.)

예매 후 사진 위의 부킹오피스 쪽으로 가면..

입구 쪽으로 가라고 설명받는다.

 

입구 쪽으로 가면 어떤 분이 체크해 주시는데 수기로 다 적어놓으신

이름을 찾으신다..!!! 내 영어이름을 적으신 흔적을 발견!

그리고 쿨하게 표를 주신다.

 

그리고 지정석으로 가면 되는데 좌석선택은 불가다.

내 예상인데 선착순으로 앞부터 채워주시는 것 같기도..?

 

우리의 좌석은 D8 D9

 

D열이라 생각보다 앞이다.

수상 인형극은 물이 튈 수도 있기 때문에 A/B열은 피하는 게 좋다.

(어차피 좌석 선택은 불가지만..)

 

 

공연 시간에 맞춰 인형극이 시작된다.

귀여운 인형들이 정말로 물 위에서 동동 떠다닌다.

 

 

대박인 게 양 옆으로 소리를 담당하는 분들이 앉아계신데..

인형들의 목소리 연기부터 효과음까지 내주신다.

우리나라로 치면 약간 판소리 느낌도 나는데

구수한 연기에 감탄사가 절로 나온다.

 

 

캐릭터 연기는 베트남어로 하시지만 내용 이해에는 무리 없다.

농경문화와 민족설화 예찬으로 농민들이 수확의 보람을

느끼고자 만든 인형극이라 베트남인들의 시골 풍경을 묘사하고 있다.

총 18장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중간중간 웃긴 장면도 많다.

 

 

인형극을 보면서 느낀 건 인형의 움직임이 기계가 아닌 것 같다.

떨림 같은 게 사람이 조종하는 느낌?

그런데 저 인형들을 어떻게 조종하고 계신 건지 의문이 들었다.

 

 

공연이 끝난 후 약간의 의문이 풀렸다.

정말로 뒤에서 사람이 조종하고 있었고 긴 대나무 막대기로

흔들흔들하면서 연기하신 것 같다.

아무리 그래도 정교한 인형들의 움직임을 어떻게 표현하신 거지..?

 

물 위에서 펼쳐지는 인형극이라는 것도 신기했지만 천년이 지난

지금까지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베트남사람들에게 박수를 보내고 싶다.

현장감 넘치는 소리와 훌륭한 연기덕에 기분 좋았다.

 

+마지막에 무대 뒤에서 사람들 나올 때 짝꿍이 저 인형은 진짜 사람 같다 해서

너무 웃겼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결론

 

천년의 역사를 지닌 인형극 추천!

베트남어로 연기하시지만 내용 이해에는 무리 없다.

앞자리는 물이 튄다.

자유롭게 촬영 가능!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