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사리_여행

[베트남] 그랜드 호텔 사이공 (hotel grand saigon) 조식,수영장 후기_호치민 호텔 추천

by 문작가_ 2023. 7. 21.
728x90
반응형

여행에서 꽤나 중요한 호텔.

베트남 호치민은 1군 2군.. 12군까지 행정구역을 나누었다.

여기서 1군은 우리나라 강남권을 생각하면 편하다.

호텔 관광 등등 다 몰려있다!

 

호텔 그랜드 사이공 : 8 Đ. Đồng Khởi, Bến Nghé, Quận 1, Thành phốHồChí Minh, 베트남

https://goo.gl/maps/cpqE7TgVHeA9c9JM7

 

그랜드 호텔 사이공 · 8 Đ. Đồng Khởi, Bến Nghé, Quận 1, Thành phố Hồ Chí Minh, 베트남

★★★★☆ · 호텔

www.google.com

 

그래서 당연 1군쪽에 위치한 호텔을 잡았다.

그리고 결론부터 말하자면 호텔은 무조건 1군으로 잡기를 바란다.

 

호텔 사이트를 통해 2군 3군 쪽에 싸면서 멋진 호텔들을 많이 보았는데

그쪽에 했었으면 관광하기 무지 힘들었을 것 같다.

"에이 그랩 타고 여기저기 다니면 되지!"라는 생각은 버리는 게 좋다.

2군 3군은 1군과 비교되지 않는다.

 

 

그랜드 호텔 사이공 (hotel grand saigon)

 

1군에 위치한 5성 호텔답게 아주 좋다.

무엇보다 베트남은 지금 전력난으로 에어컨을 엄청 빵빵하게 못 트는데

이곳은 꽤 빵빵하게 틀어준 편!

 

직원분들도 매우 친절하고 특히나 영어가 잘 통해서 좋다.

 

 

우리는 11층 시티뷰에서 머물렀다.

복도도 깔끔하고 역사가 깊은 호텔이라 좀 낙후되었을 줄 알았는데

진짜 관리가 잘되어있다.

 

우리가 예약한 방은 디럭스 킹이다.

 

 

처음에 방에 들어갔을 때 침대가 안보였다.

어 뭐지?라고 생각했는데..

 

 

고개를 빼꼼 내밀었는데 침대가 쫙 보였다.

이야 방이 무지 예쁘다.

(참고로 밤에 찍어서 좀 어두컴컴)

 

냉장고와 와인 등등 마실 것들도 준비되어 있다.

참고로 냉장고에 안에 들어있는 음료는 유료. 당연 와인도 유료다.

그 외 올라와있는 티백 같은 것들 무료다.

 

사실 이건 호텔에서 약간의 룰이긴 한데 이 부분을 카운터 직원이

설명해 줘서 좋았다. 물론 당연히 냉장고 안은 돈 내야겠거니 생각하겠지만

뭐랄까.. 사실 이런 거 설명해 주는 게 맞다고 생각이 든다.

 

 

그리고 감동의 도가니탕이었던 건 화장실.

욕조와 샤워실이 같이 있는데 이거 덕분에

짝꿍이랑 시간 절약해 씻을 수 있었다.

 

다른 호텔은 샤워실 하나만 덜렁있다던가 욕조가 아예 없는데

여기는 넓게 잘 빠졌다.

 

 

1회 용품들도 잘 구비되어 있다.

바디로션/샤워젤/컨디셔너/샴푸

 

그리고 비누들과 칫솔 치약. 여러 가지 있다.

근데 개인적으로 빗이 무지 좋았다.

약간 괄사같이 단단한 재질에 가볍고 좋았다.

 

 

침대 옆에는 불 끄는 기계가 있다.

피곤한 몸을 이끌고 하루 종일 다녔는데

자기 전에 띡띡 눌러주기만 하면 끝이다.

그런데 저기서 뭐 하나 잘못 누르면 전기가 아예 나가버린다.

 

내 기억에는 데스크 부분은 둬야 전기가 통했던 걸로 기억한다.

 

딱 한 가지 아쉬웠던 건 침대바로 옆에서 휴대폰 충전 불가 ㅎㅎ

콘센트가 침대 옆에 없고 건너편 화장대 쪽에 있었다.

 

 

뷰는 이렇게 시티뷰다.

생각보다 시끄럽진 않았는데 토요일밤이 대박이었다.

이 주변 호텔 라운지 바에서 전부다 라이브 공연을 하는데

그 음악소리가 널리 널리 퍼져서 우리 숙소까지 퍼졌다.

 

근데 이 정도면 괜찮은 거다.

왜냐하면 그랜드 호텔 사이공은 완전 강가 쪽이 아니어서 소리가 좀 덜한 편.

진짜 강 쪽에 있는 호텔들은 오토바이소리에 음악소리에 장난 아니었을 것 같다.

 

후기 보면 다들 소음 때문에 힘들다 그러는데 이거 때문에 1군 위치를 포기하는 사람도

많이 보았다.

나는 다행히 소리에 많이 민감한 편이 아니라 무사히 잘 잤다....

 

 

또한 이곳의 조식은 매우 훌륭하다.

직원들이 커피와 블랙티를 따라주고 테이블별로 연유도 준비되어 있다.

아이스아메리카노라던가 라테 같은 건 따로 주문할 수 있다.

 

무엇보다 좋았던 건 조식의 맛이 아주 좋다.

일단 빵이 너무 맛있다.

베트남은 우리나라보다 빵이 굉장히 맛있는데 이곳에 있는

빵 종류 모두 다 맛있다.

 

 

밥류 딤섬류 빵류 과일 그리고 케이크까지 마련되어 있다.

비건 카레까지 있던데 이런 부분에서 투숙객들을 위한 게 느껴졌다.

특히 이곳 과일주스가 미쳤다.. 너무 맛있어!

 

쌀국수와 계란프라이는 즉석에서 만들어주신다.

개인적으로 쌀국수는 고수가 많이 들어가 힘들었다.

그렇지만 너~무 맛있었다.

이거 덕에 따로 쌀국수집가서 먹지 않았음 ㅋㅋㅋㅋㅋㅋ

 

호텔 조식 덕분에 아침 식사는 쉽게 해결돼서 좋았다.

만약 조식을 먹지 않았다면 아침부터 준비해서 부랴부랴

식당을 갔어야 했을 듯?

 

여기 조식은 맛이 정말 훌륭하니 강추강추!

 

 

이곳 호텔이 유명한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수영장!

인스타그램에서 나름 핫한 곳이다.

 

일단 건물이 너무 예쁘다.

수영장 위로 보이는 방들도 예약이 가능했는데

이게 pool 뷰라서 사람들이 잘 안 가는 것 같다 ㅋㅋㅋㅋㅋ

 

수영장 뒤로 bar도 있고 즐기기 좋은 수영장!

무엇보다 여기서 인생샷 건지기 쉽다! 하하 호호

 

 

총평은 매우 만족.

 

위치도 1 군이라 다니기 좋았고

조식도 너무 훌륭했고

수영장도 마음에 들었다.

아! 라운지 바도 있음!

 

이밖에 직원들의 서비스도 아주 만족스러웠다.

그리고 24시간 짐을 맡겨주시는 것도 마음에 든다.

 

솔직히 여기 호텔덕에 이번 여행이 꽤 편했다.

유명한 호텔이라 그랩으로 택시 잡을 때 기사님들이 딱딱 와주시고

호텔 앞에서 대기하고 있는 택시들도 몇몇 보였다.

 

 

 

결론

 

호치민 여행이라면 이곳 완전 추천!

조식은 제발 먹어주세요.

수영장도 아주 훌륭!

직원분들이 매우 친절하다!

 

 

 

 

 

https://www.hotelgrandsaigon.com/

 

Hotel Grand Saigon in Saigon - Book a hotel

Official website of Hotel Grand Saigon , a hotel . Book your hotel in Saigon at the best price

www.hotelgrandsaigon.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