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사리_정보통통

[무료 이미지 사이트] 이라스토야(いらすとや) / 저작권 없는 이미지,일러스트 / 상업적 이용 가능_요즘 유튜버들이 쓰는 일러스트 사이트

by 문작가_ 2023. 4. 28.
728x90
반응형

요즘 유튜브를 보다 보면 이런 그림체의 일러스트가 참 많이 보인다.

 

 

너무 자주 보여서 느낀 바가 있다.

저 일러스트... 저작권이 없거나 무료배포 중이구나!

그래서 구글 이미지 검색을 통해 겨우 찾아낸 저 그림의 출처.

 

바로 일본 무료 일러스트 사이트 이라스토야 (いらすとや)라는 곳이다!

 

↓↓↓이라스토야 사이트(いらすとや)↓↓↓

https://www.irasutoya.com/

 

かわいいフリー素材集

いらすとやは季節のイベント・動物・子供などのかわいいイラストが沢山見つかるフリー素材サイトです。

www.irasutoya.com

 

메인 화면

 

사이트에 접속하면 따듯한 색연필 그림체 같은 일러스트 메뉴들이 보인다.

주제별로 나눈 듯하다.(저는 일본어를 못합니다.)

 

이라스토야(いらすとや)는 2012년에 만들어진 곳인데 특유의 따듯한 그림과 다양한 주제로 그린 일러스트 덕분에 현재 일본에서 많이 사용되는 사이트라고 한다.

또한 특정 그림을 그려달라고 하면(물론 유료) 그려주기까지 한다.

 

자 그럼 이라스토야가 왜 이렇게 유명한지 알아보자.

 

원피스?

 

(원피스와 콜라보를 한 거 보니 역시 유명한 사이트가 맞나 보다.)

 

 

우선 아무 곳이나 눌러보았다.

일본어는 못하지만 대충 감이 온다.

원하는 그림의 카테고리를 찾아 누르면 꽤 많은 일러스트들이 나온다.

 

 

일단 이 사이트가 유명한 이유 중 하나는 진짜 진짜로 다양한 그림이 많다.

뭐 얼마나 다양하겠어?라고 느낄 수도 있지만 위에 그림들을 보면 평범하지 않다는 걸 느낄 수 있다.

 

 

특히 이곳은 작명센스가 기가 막히는데 ㅋㅋㅋㅋ

일본어를 모르고 그림만 보았을 경우 평범해 보이지만..

번역기를 돌리고 보면 이 사이트의 진가를 알 수 있게 된다.

 

 

일단 이 그림.

나는 소파가 낡아서 앉지 못하는 그림인가?라고 느꼈다.

하지만 번역해 보면..

 

"대형쓰레기를 처리하기 곤란한 노부부의 일러스트입니다."

 

라고 나온다.

오! 읽고 보니 그렇게 보인다.

 

 

그리고 또 눈에 들어오는 그림.

이 그림은 뭔가 결심하는 노동자? 같은 느낌이 든다.

 

"영주에게 반란을 일으키는 농부의 일러스트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귀엽다.

하지만 이건 약과다.

 

 

딱 봐도 기싸움을 하고 있는 듯한 그림.

앞에 부채에 그려진 그림은 아이돌인가?

 

"같은 아이돌을 밀고 있는 팬을 용서할 수 없는 팬의 일러스트입니다."

 

같은 아이돌 팬덤 내에 기싸움하는 팬들을 그린 그림이란다.

 

보통 일러스트 그림이라 하면 딱딱 정해진 상황(특히 비즈니스 상황)이나 

누가 봐도 아! 이건 이런 상황이겠구나! 하는 그림들이 많은데 여기에 있는 그림들은 하나 같이 주관적인 편이다.

 

 

그리고 제일 웃겼던 그림.

그냥 좋아하는 가수를 보고 눈물 흘리는 팬들인가 했더니..

 

"뒷사람들에게 방해되지 않게 가슴 쪽에서 펜라이트를 흔드는 일러스트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웃기다.

이 사이트.. 매력 있다!

 

 

허나 한 가지의 단점이 있다면..

이렇게 주관적인 그림이 많다 보니 한국인으로서 검색하기 쉽지 않다는 점.

 

왼쪽 빨간색 박스 부분

 

하지만 영어 검색이 가능하다.

어떤 상황을 검색해보진 않았지만 특정 단어를 입력하면 그거에 관련된 그림이 마구마구 나온다.

 

love라고 검색했다.

 

사랑이라고 검색하니 검색결과가 약 660개 정도 나온다.

그리고 인물에 관한 것뿐만 아니라 장소, 물건 등에 대한 그림도 많이 있다.

 

게다가 내가 이 사이트를 추천하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가격이 무료라는 점이다.

 

이라스토야(いらすとや) 이용 범위

-개인, 법인 사용 무료

-상업적 용도 무료 (20개 한정) / 20개 이상부터 1개 당 약 1,100엔 지불

(20개 한정이지만 중복그림은 1장으로 취급. 정확히는 20가지 그림을 이용가능하다는 것.)

 

나 같이 티스토리를 주로 사용하는 사람에게는 무료라는 점이 정말 마음에 든다.

그리고 출처를 밝히지 않아도 된다!(와우)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몇 가지 제한도 있다.

재판매, 성인용 창작물에는 금지다.

그 밖에도 풍기문란을 일으키는데 쓰이거나 선거운동, 제작자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사용 금지가 된다.

 

이라스토야(いらすとや)는 블로그, 유튜브, 과제 등 개인적인 콘텐츠에 이용하기 딱 알맞은 사이트다.

처음에 검색하기 쉽지 않을 수 있으나 우리에겐 파파고(papago)가 있다.

이 점을 잘 이용해서 검색하면 만족스러운 그림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