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사리_티스토리 운영에 관하여

[광고 크롤러 오류] 해결_2분 만에 해결하기 /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 URL 색인 요청_구글 서치 콘솔 이용

by 문작가_ 2023. 5. 19.
728x90
반응형

최근 개인적으로 구글 애드센스에 이슈가 많았다.

평화로운 날이 지속되기를 바랐는데 또 떠버린 안내문구.

 

 

광고 크롤러에 오류가 있으며 ,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오 얘는 또 뭐냐!!!!!

후.. 차분히 해결해 보자!

 

일단 크롤러 오류에 간략히 설명해 보자면 광고가 개제 되어야 할 부분을 인식을 못하는 경우다.

이건 프로그램이 내 블로그 어느 쪽에 광고를 달면 좋을지 스스로 분석하는데 이 과정에서 알 수 없는 오류가 생기는 거다.

 

근데 얘가 또 똑똑한 게 한번 오류 났다고 포기하지 않고 주기적으로 다시 점검해 고쳐주는 경우가 있다.

 

그래서 광고 크롤러 오류 문구가 떠도 그냥 내버려 두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성격 급한 나는.. 기필코 해결법을 알고 싶었다.

 

1. 작업 누르기

 

 

오른쪽 상단 위에 작업을 눌러준다.

 

구글 애드센스

 

그러면 문제 발생 위치 라고 되어있는 부분에 내가 올렸던 게시글 주소가 뜬다.

저 페이지에 광고 크롤러 오류가 발생했다는 거다.

 

이 게시글

 

(그냥 저번에 적어놓은 게시글인데 뭔 문제가 있다는겨?)

 

아무튼 이제 URL 색인 요청을 해주면 끝이다.

근데 URL 색인 요청은 구글 애드센스에서 할 수 없다.

 

바로 구글 서치 콘솔이라는 것을 이용해야 한다.

나는 블로그 초창기부터 구글 서치 콘솔을 이용했는데 혹시 이용 중이 아니라면..

당장 URL 색인 요청이 불가할 수 있다.

 

내 기억상 구글 서치 콘솔 가입 후 시간이 지나야 내 블로그를 파악해 줬던 걸로 기억한다.

그래서 가입하자마자 색인 요청이 어려울 수 있다.


구글 서치 콘솔 사용하는 방법

 

 

티스토리 설정에 들어가 플러그인을 누른 후 

 

 

구글 서치콘솔을 사용해 주면 된다.

 

반드시 이렇게 해줘야 구글 서치 콘솔 쪽에서 내 블로그를 파악해 주기 시작한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

 

2. 서치 콘솔로 들어가 URL 검사를 누른다.

 

 

3. 문제가 발생한 사이트 주소를 입력한다.

 

 

4. 색인 생성 요청을 눌러준다.

 

 

이렇게 색인 생성 요청을 했다.

저 문구에서 알 수 있듯이 우선순위 크롤링 대기열에 추가되었다는 건..

얘가 주기적으로 페이지 크롤링을 계속하고 있단 뜻이다.

 

 

서치 콘솔에 들어가 보니 여태 내가 적었던 블로그 글에 대한 분석을 자세히도 해놓았다.

제일 신기했던 건 티스토리 유입경로 키워드와 구글이 분석한 유입경로 키워드가 달랐던 것.

 

예를 들어 예전에 에바 항공에 대해 썼던 글이 있는데

티스토리가 분석해 준 유입 키워드는 "에바항공" 딱 이렇게 담백하게 나왔다.

그런데 구글 서치 콘솔이 분석해 준 유입 키워드는 "에바 항공 리뷰건"이라고 나온다.

 

확실히 티스토리 자체보다 구글 서치 콘솔이 깊게 분석해 준다.

자주 들어가 보지 않았는데 앞으로 들락날락하면서 공부 좀 해야겠다.

728x90
반응형

댓글